본문 바로가기
생각정리/일상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제1화 눈이가는 도전자 양경민, 유지민, 주현욱 정리, 리뷰

by 꽃핀07020624 2024. 12. 2.

안녕하세요~ 꽃핀입니다.

넷플릭스를 보다가 우연히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라는 게 있어서 클릭했는데요...괜히봤어 괜히봤어~~~~~

아직 1회밖에 안나와서 시간순삭으로 끝나버렸지 뭐예요. 저는 완결이 안되었거나 8회 이상 나와있는 게 아니면 시작도 안하거든요...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기위해 나온 20명의 도전자들이 혹독한 미션을 치루면서 백종원이 장사의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도전자들을 성장시키는 과정을 보여주는 예능입니다.  

 

아직 1회 방영했을 뿐이지만 눈에 띄는 도전자가 몇명이 보입니다.

성현우, 오창석, 양경민, 유지민, 주현욱, 마지막으로 절도범으로 9호처분 받아 소년원 다녀온 도전자...마지막 도전자는 지금 출연만으로 논란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도전자가 얘기하는 자기 과거의 이야기를 듣고 잘못된 아이들은 잘못된 어른이 만들어낸 것이라고 생각하여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피해자라면...? 많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 이 도전자는 앞으로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마지막 도전자는 빼겠습니다.

 

제1장 장사꾼의 자세

 

01. 성현우 : 부모가 버린 자식

자립준비청년(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

시설에 있는 엄마가 사랑을 많이 주셔서 사랑을 알려준 엄마에게 성공으로 보답하기위해 나왔다고 함.

04. 양경민 : 한화이글스 투스 출신(무기 : 근성+눈치)

어깨부상으로 2년간 재활을 했지만 버티기 힘들어 나왔다고 함. 현재 6월부터 요식업 취업.

 

09. 오창석 : 알콜중독 20년차

38살에 자기 스스로 알콜을 끊은지 101일차라고 함.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함.

https://youtu.be/t_AbI4fI9Ww

 

이분 사진 찾다가 유튜브 영상을 찾았네요. 변화하는 모습을 위해 유튜브를 찍어 올리는 것 같아요. 변화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15. 유지민 : 태어나서 불편한 아이.

횟집을 차리고 싶은 22살 자립준비청년. 충북 학대와 성폭력으로 문제가 있었던 아동복지시설에서 지냈으며 중3부터 돈벌려고 일했다고 함. 유지민은 양파를 썰다가 베어 상처를 냈는데 혹시나 떨어질까봐 계속 숨기는 모습이 보여 마음이 너무 아팠음.

유지민은 안경벗고안벗고 차이가 큼. 눈이 많이 나쁜 듯.

 

16. 주현욱 : 다단계 빚 4억 아버지

아버지가 다단계에 빠져 빚이 4억이 된 것을 알고 해결하기위해 출연 결정. 현재는 전공이던 럭비를 그만두고 짬뽕집 취직.

 

누구나 들쳐보면 평범한 인생 사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자립준비청년들이 많이 나오네요.  이들은 인생2막 지금의 힘든 인생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도전하기위해 나온 사람들입니다. 계속 응원하고 지켜봐야겠습니다... 2회 언제할겁니까 ㅠㅠ 주말 예능이군요...기다리겠어요~ 백종원의 레미제라블...!!!